공동체와 양육

Jesus Love Church Community and Discipleship

공동체

대학부

대학생들이 중심이 된 공동체입니다. 매주 금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소그룹으로 모여 삶과 말씀을 나눕니다. 한 학기 동안 함께 밥 먹고, 공부하고, 예배하면서 애정 깊은 공동체를 이루어 갑니다.

청년부

대학원 석사, 박사생들이 중심이 된 공동체입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에 정기 모임을 통해서 말씀을 공부하고 교제를 나눕니다. 연구와 실험에 지친 몸과 마음을 서로 보듬는 따뜻한 사랑의 공동체입니다.

샘터

결혼한 가정들이 모이는 공동체입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에 가정별로 돌아가며 모임을 가집니다.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양육하며 겪는 애환들을 서로 격려하며 신앙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유스

중, 고등학생들이 모이는 공동체입니다. 매주 주일 2부 예배 시간에 자체 예배와 모임을 가집니다. 대학생 선생님들이 학교생활과 진로에 대한 고민들을 함께 나누며 믿음을 배웁니다.

주일학교

유아부터 초등학생들이 모이는 공동체입니다. 매주 주일 2부 예배 시간에 자체 예배와 모임을 가집니다. 건강한 정서와 신앙을 양육하며 돌보는 선생님들과 함께 합니다.  

양육

새신자반

교회에 처음 오신 분들을 위해 교단과 교회를 소개하며 교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반입니다. 교회 공동체의 일원이 되기 위한 4주 간의 입문 과정입니다.

청년부 성경공부

매 학기 한 권의 책을 선택해 읽고 나누며 신앙과 삶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풍성한 삶으로의 초대

기독교 신앙의 가장 기초이자 중요한 내용을 배우며 신앙에 입문하도록 돕는 초급반입니다. 6주간 모입니다.

풍성한 삶의 첫걸음

신앙의 고백을 드린 후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기 위한 기본적인 훈련의 기초를 다지는 중급반입니다. 10주간 모입니다.

풍성한 삶의 기초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헌신하기 위해 삶과 신앙의 균형을 배우고 훈련하는 고급반입니다. 12주간 모입니다.

선교

멘토링파티

유학오는 신입생들을 위해 매년 여름 한국에서 준비하는 행사입니다.
선배들의 경험과 정보뿐만 아니라 후배들에 대한 사랑도 듬뿍 나눠주는 시간입니다.


정착 도움

모든 것이 낯선 신입생들에게 필요한 모든 도움을 제공합니다.
장보기, 전공모임, 삼겹살파티, 운동회로 이어지며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의 시작을 돕습니다.


농촌선교

매년 여름 한국의 농촌 지역의 교회를 찾아가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 캠프와 봉사 활동을 합니다.


2030 컨퍼런스

우리 교회에서 시작되어 이제는 전국적인 행사가 된 청년학생 선교대회입니다. 매년 추수감사주간에 시카고에서 열립니다.


아기학교

지역의 젊은 부모들과 아기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매 학기 아기들을 위한 예배와 교육을 겸한 놀이들이 준비됩니다. 아기들을 사랑하는 선생님들이 자랑입니다.


대학부 수련회

가을 학기 초 타운을 떠나 2박 3일간 함께 보내는 시간입니다.
말씀과 기도를 통해 신앙을 훈련하고 함께 어울리는 시간들을 통해 공동체를 이루어갑니다.


신앙으로 전공을 생각한다

공부와 신앙을 연결시켜 생각해보는 시간입니다.
공부와 직업이 단지 내 생계를 위한 도구가 아니라 신앙을 살아내고 사람들을 섬기게 하는 하나님의 선물임을 배웁니다.


꿈마실

한국의 어려운 목회자 자녀들이 미국 투어를 할 수 있도록 헌금과 펀드레이징을 통해 돕습니다.
어린 친구들이 더 넓은 세상을 보고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