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Jesus Love Church Our Stories

20191117/ 윤희준(청년부)/ 절대 실패하지 않는 비밀

Author
admin
Date
2019-11-19 21:01
Views
13

절대 실패하지 않는 비밀

윤희준(청년부)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이라고 생각한다면 크리스쳔에게 실패란 없습니다. 여러분은 현재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나요? 불확실한 미래, 뜻대로 되지 않는 인간관계,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 문제 등 우리는 모두 크고 작은 고민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하나의 고민이 사라지면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른 고민이 생기고, 큰 고민이 사라지면 작은 고민이 큰 고민으로 확대되어 우리를 괴롭힙니다. 고민이 괴로운 이유는 아마도 내가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는 불안함 때문일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의 기준으로 실패라 불리는 일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이를테면 정말 간절한 소원을 두고 하나님께 열심히 기도했는데 응답을 받지 못한다고 느낍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시다는데, 왜 들어주시지 않는 걸까? 정말 하나님이 계시는 걸까? 의구심이 들 때도 있습니다. 물론 하나님은 전능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소원을 원하는 시기에 들어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영화 알라딘 속, 램프의 요정 지니처럼 우리가 원하는 소원을, 원하는 시기에 항상 들어주시는 분은 아닙니다. 이유는 우리가 원하는 것과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늘 같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하나님은 항상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필요한 것’을 정확한 시기에 실수 없이 공급해주시는 분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세상의 실패가 우리를 아프게 할 때는 하나님이 원망스럽기도 합니다. 우리는 모두 부족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는 당연한 겁니다. 단, 우리가 원하는 게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에 아파만 하기보다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찾아보는 노력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기가 처음 걸음마를 배우기 시작할 때 평균 약 3천 번을 넘어지고서 비로소 걸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는 혼자 걷기 이전에 수천 번 넘어지고 일어나 본 사람들입니다. 앞으로는 넘어졌을 때, 그 넘어짐을 쉬어갈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주변을 돌아보고 그동안 놓친 것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다시 일어났을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더 단단해진 모습과 감사할 수 있는 마음도 허락하실 것입니다. 또한, 비슷한 이유로 넘어지는 사람들을 공감하고 도와줄 수 있고, 내가 넘어졌을 때 옆에서 같이 아파해주고 일으켜주는 예수 사랑 커뮤니티가 있다는데 감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마태 18:3) 프란치스코 교황께서 말씀하셨듯이 예수님께서는 이 말씀을 통해 부모 앞의 어린아이처럼, 우리 모두 하나님 앞에서 자유로워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세상에서의 성공도 실패도, 모두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기 때문에 주시는 선물이라 생각하고, 세상의 성공과 실패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주님 안에서 항상 승리하고 감사를 발견하는 우리 예수 사랑 공동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님 안에서 풍성한 추수감사주일이 되기를 진심으로 축복합니다.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