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이야기

Jesus Love Church Our Stories

20191124/ 이윤진(대학부)/ 사기 조심하세요!

Author
admin
Date
2019-11-25 05:43
Views
10

사기 조심하세요!

이윤진(대학부)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윤진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렇다 할 글 솜씨도 없고 여러모로 부족한 사람이지만 여러분들이 아셨으면 하는 것이 있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여러분 아파트 계약하셨나요? 우리 샴페인 어바나 지역 특성상 1년 계약이 필수인데요. 방학 동안, 혹은 한 학기 정도 집을 비우게 되면 렌트비가 아까워 섭리즈를 구하곤 합니다. 요즘은 페이스북, 예전에는 craigslist라는 사이트에 많이 올려서 섭리즈를 구합니다. 우리는 섭리즈를 꼭 구해야 하는 입장이다 보니, 이런 심리를 이용한 사기 수법이 많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체크로 돈을 이야기했던 금액보다 더 보내줘서 차액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분명히 말씀드리는데 체크로 거래되는 모든 돈거래는 사기입니다. 체크를 처음에 디파짓 했을 때는 밸런스에 뜨지만, 며칠 뒤면 가짜인 게 판명 나면서 돈이 모두 빠져나갑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사기꾼들은 차액을 서둘러 달라고 요구하고, 일단 밸런스에 돈이 뜨니까 피해자들은 돈을 보내주게 되는데, 체크가 취소되고 나면 보낸 금액은 다시 받지 못하는 돈이 됩니다. 사기로 경찰이나 은행에 호소해도 이 경우에는 스스로 동의하에 돈을 보낸 거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도움을 받기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돈을 보내면서 입은 피해는 누구도 보상해줄 수 없으며 사기 피해자가 되는 겁니다.

이렇게 글로 읽으면 “아니 그걸 왜 보내지?” “나는 안 그래”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합니다. 굉장히 그럴듯한 스토리들로 섭리즈를 얼른 구해야 하는 우리의 심리를 너무 잘 파고드는 겁니다. 자기가 대학원생이라는 경우도 있고, 일하러 잠깐 오는 사람이다, 혹은 이사 비용을 대신 내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필요한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보내는 체크는 무조건 사기입니다.

이러한 피해들을 피하기 위해서는 섭리즈 fee가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무조건 아파트 회사를 끼고 공식적으로 섭리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섭리즈를 하겠다는 사람이 나타나면 무조건 실제로 만나시거나 (혼자서 만나는 것도 피하세요) 현금 거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더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확신이 없으시다면 학교 변호사를 이용하시거나 저에게 연락 주세요! 맨날 머리 색이 바뀌는 키 작고 덩치 큰 사람이다 하면 그게 바로 접니다!!ㅎㅎ 여러분 모두 사기당하지 마시고 안전한 섭리즈하세요!

Total 0